고객지원

[보도자료] 마이크로칩, 다양한 커넥티비티 인터페이스 옵션을 제공하는 새로운 SAM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군 2종 출시
글쓴이 관리자 (IP: *.230.8.60) 작성일 2017-08-08 11:21 조회수 2,688
원본사진보기

원본사진보기

마이크로칩, 다양한 커넥티비티 인터페이스 옵션을 제공하는

새로운 SAM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군 2종 출시

 

SAM D5x E5x MCU, 강력한 성능과 향상된 보안 기능 제공

        

201782마이크로컨트롤러, 혼합 신호, 아날로그 반도체 및 플래시-IP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인 리더인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북아시아 총괄 및 한국 대표: 한병돈) SAM D5x SAM E5x 마이크로컨트롤러(MCU) 제품군을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이 새로운 32비트 MCU 제품군은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폭넓은 커넥티비티 인터페이스와 강력한 성능, 견고한 하드웨어 기반 보안을 제공한다.

 

SAM D5/E5 마이크로컨트롤러는 ARM® Cortex®-M4 프로세서의 성능과 FPU(Floating Point Unit)가 결합된 제품이다. 이는 CPU(Central Processing Unit)의 부하를 덜어줌으로써 시스템 효율을 증가시키고 프로세스 집약적인 애플리케이션을 저전력 플랫폼에서 실행할 수 있게 한다. 최대 120MHz에서 동작하는 D5x E5x MCUECC(Error Correction Code) 기능이 있는 최대 1MB의 듀얼 패널 플래시를 내장해, 실행 중인 시스템을 중단하지 않고서도 손쉽게 실시간 업데이트를 실행할 수 있다. 또한 이 제품군들은 ECC 기능이 있는 최대 256KB SRAM을 내장하고 있으므로, 동작이 중단되어서는 안 되는 필수적인(mission-critical) 의료기기나 서버 시스템 등의 애플리케이션에 매우 적합하다.

                                                                                    

이 새로운 MCU는 가장 까다로운 커넥티비티 요건에도 부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인터페이스를 탑재하여 설계상의 유연성을 제공하며, 두 제품군 모두 XIP(Execute in Place) 기능과 QSPI(Quad Serial Peripheral Interface) 인터페이스를 포함하고 있다. 따라서 외부 메모리가 필요할 경우 기존의 핀 패러럴 플래시에 비해 작고 저렴한 고성능 시리얼 플래시 메모리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SAM D5/E5 디바이스는 데이터 로깅을 위한 SDHC(Secure Digital Host Controller), 정전식 터치 기능을 위한 PTC(Peripheral Touch Controller), 전력 효율성이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업계 최고의 유효 전력 성능(65uA/MHz)을 제공한다. 이 외에 SAM E5 제품군은 2개의 CAN-FD 포트는 물론 IEEE 1588을 지원하는 10/100Mbps 이더넷 MAC(Media Access Controller)을 포함하고 있어 산업 자동화, 커넥티드 홈(connected home) 및 기타 사물인터넷(IoT) 애플리케이션에 매우 적합하다. 

 

SAM D5xE5x 제품군 모두 포괄적인 암호화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지원을 제공하므로 개발자는 설계 단계부터 보안 기능을 포함시킬 수 있다. 하드웨어 기반 보안 기능은 ECC RSA 방식을 지원하는 공개 키 암호화 컨트롤러(PUKCC)뿐 아니라 첨단 암호화 표준(AES) 암호 및 보안 해시 알고리즘(SHA)을 포함한다.

 

마이크로칩의 MCU32 사업부 부사장인 로드 드레이크(Rod Drake)애플리케이션이 점점 더 복잡해지면서 보다 우수한 커넥티비티 옵션과 유연한 주변장치 지원을 갖춘 더 빠른 MCU로 바꿔야 할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SAM D5/E5 마이크로컨트롤러는 강력한 성능, 다양한 인터페이스 옵션, 내장된 보안 기능을 통해, 비용 효율적인 솔루션을 원하는 개발자에게 탁월한 마이그레이션 경로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개발 지원

SAME54 Xplained Pro 평가 키트를 이용하면 즉시 개발을 시작할 수 있다. 이 키트는 온보드 디버거는 물론 추가적인 주변장치를 포함하고 있어 설계 과정을 보다 쉽게 만들어준다. SAM D5x/E5x MCU는 모두 아트멜 스튜디오 7(Atmel Studio 7) 통합개발환경(IDE)뿐만 아니라, 주변장치 및 소프트웨어 설정을 통해 개발 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무료 온라인 툴인 아트멜 스타트(Atmel START)가 지원된다.

 

공급

SAM D5x SAM E5x 디바이스는 현재 다양한 핀 수와 패키지 옵션으로 대량 구입이 가능하다. 

  • SAM D5/E5 시리즈 디바이스 - 10,000개 단위로 구입 가능

  • SAM E54 Xplained Pro 개발 키트 구입 가능

     

보다 자세한 정보는 마이크로칩 영업 담당자 또는 전 세계 공식 대리점에 문의하거나 마이크로칩 웹사이트를 방문하면 된다. 해당 보도자료에서 언급한 제품을 구입하려면 마이크로칩의 사용이 간편한 온라인 판매 채널 microchipDIRECT를 방문하거나 마이크로칩의 공식 유통 파트너사에 연락하면 된다

 

리소스

고해상도 이미지는 Flicker 또는 언론 담당자를 통해 받을 수 있다(출판 가능):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에 대하여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NASDAQ: MCHP)는 세계적인 마이크로컨트롤러, 혼합 신호, 아날로그 및 플래시 IP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제품 개발 위험이 적고 전체 시스템 비용이 낮으며 보다 빠른 제품 출시가 가능한 다양한 고객용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한다. 미국 아리조나 주 챈들러에 본사를 둔 마이크로칩은 신뢰할 수 있는 제품 공급 능력 및 품질과 함께 탁월한 기술 지원 역량을 자랑한다. 자세한 정보는 마이크로칩 웹사이트 www.microchip.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 # #

참고: Microchip의 이름 및 로고, Microchip 로고는 미국 및 기타 국가에서 Microchip Technology Inc.의 등록상표이다. 본문에 언급된 다른 모든 상표는 해당 소유주의 자산이다.

파일 [IMAGE2] SAM D5x_E5x Block Diagram.jpg(829.4K)
파일2 [IMAGE1] SAM D5x E5x PR Image.jpg(1.5M)


1 2 3 4 5 6 7 8 9 10 > >>